주시애틀 총영사관(총영사 서은지)은 한식진흥원과 공동으로 오는 2025년 5월 29일(목), 시애틀 센트럴 칼리지 내 시애틀 컬리너리 아카데미(Seattle Culinary Academy, 1701 Broadway, BE 2120 Seattle WA 98122)에서 2025 한식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작년 뜨거운 호응 속에 개최된 작년의 'Culinary Class Wars in Seattle'의 업그레이드된 후속편으로서, 한국의 ‘장(醬)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제23호로 등재된 것을 기념하고, 워싱턴주가 11월 22일을 ‘김치의 날(Kimchi Day)’로 지정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것을 축하하며, 한식 세계화를 위한 미국-한국 간 국제 교류의 장으로서 의미를 갖습니다.
올해의 최고 하이라이트는 이번 시애틀 대회 우승자는 미국 대표로 2025년 10월 전라남도 목포에서 열리는 2025년 남도 국제미식산업박람회 ‘K-food 국제 아마추어 셰프 경연’ 진출 자격이 주어집니다.
본선 참가 시 한국 왕복 항공료, 및 체류비(숙박, 식사, 통역등)의 경비가 지원됩니다.
이와 관련 주시애틀 총영사관은 <2025 한식경연대회 in Seattle>의 USA Final을 위한 예선전을 개최합니다. 한식에 관심이 많은 비한국 국적자(미 시민권자 및 외국인)로서 요리학교 학생, 그리고 요리에 열정을 가진 일반인 등 지원 가능하며, 김치 혹은 한국의 장(醬) 문화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고자 하는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25 한식경연대회 in Seattle> 예선전 참가 신청 안내
- 신청 기한: 2025년 4월 10일 (목) ~ 5월 4일 (일)
- 요리 주제: 김치 혹은 ‘장(醬)’을 활용한 창의적인 한식 요리 (고추장, 된장, 간장 중 택 1 이상)
- 참가대상: 한식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비한국 국적자 (미 시민권자 및 외국 국적자)
- 요리학교 학생, 일반인 등)
- 신청 방법: 링크 혹은 QR코드로 접속하여 신청서 작성
(https://forms.gle/TPe7ActL8eKiyqyn6) ※ 예선 합격자는 개별 통보 예정